아카이브

DX캠퍼스의 모든 스토리
아카이브에서 확인하세요.

img
2025년 제7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Fablink팀이 기념 촬영했다.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2025년 제7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Fablink팀이 기념 촬영했다.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파진흥협회는 K-디지털 트레이닝 'AWS 클라우드 스쿨(Cloud School)' 9기 교육생 Fablink팀(이재기, 김용범, 성종현, 이건호, 이현지)이 2025년 제7회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가 공동 운영하는 행사다. 그 중 대상은 예산 진출 총 60개 팀 중 단 한 팀에게만 주어지는 최고상이다.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최하는 전국 단위 대회다. 디지털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 발굴을 목표로 K-디지털 교육생들이 팀을 구성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프로토타입을 겨룬다.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Fablink팀은 '인공지능(AI) 디지털 MD'를 주제로, 디자이너와 서울-지방 봉제 클러스터를 연결하는 산업 균형발전 통합 플랫폼을 제안했다. 이들의 아이디어는 단순히 기술 구현에 그치지 않았다. 고령화와 인구 유출이라는 심각한 지역소멸 위기에 대한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Fablink 팀원들은 수상 소감에서 “AWS Cloud School의 체계적인 실무 커리큘럼과 현직 AWS 멘토의 아낌없는 코칭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데 큰 힘이 됐다”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개발, 배포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한 것이 대상 수상의 핵심 요인”이라고 말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상 팀을 배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약할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과 교육 지원을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AWS Cloud School 과정은 9일까지 12기를 모집한다. 교육은 18일부터 2026년 4월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DX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 / [에듀플러스]AWS 클라우드 스쿨 교육생,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 대상 수상

발행일 2025년 9월 5일 / 이지희 기자

주소 : https://www.etnews.com/20250905000109

1:1 질문하기
제목 *
글쓴이 *
이메일 주소 *
내용 *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취소